# 공익법 교육·중개
[중개]법무법인 태평양·아름다운재단 공감 간 파트너십 체결
법무법인 태평양·아름다운재단 공감 간 파트너십 체결
법무법인 태평양, 공감의 변호사 1인 활동비 지원 비롯해 공익활동 적극 동참키로
법무법인 태평양(http://www.BKL.co.kr 대표변호사 강용현)은 7월5일(목), 아름다운재단 공익변호사그룹 공감(www.kpil.org 이사장 박상증)과 공감 변호사 1인의 활동비 지원 및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내용으로 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날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열린 약정식에서 태평양의 강용현 변호사는 “공익활동 강화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공감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공익법 활동에 관한 정규 간담회를 비롯,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이번 지원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의 박원순 총괄 상임이사는 “공익활동에 대한 법무법인의 관심과 지원을 앞으로도 계속돼야 할 것이며, 이러한 취지에서 태평양과 공감의 파트너십 체결은 좋은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법무법인 태평양은 ‘로펌은 일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는 가치가 중시되는 곳이고, 소속 변호사들의 공동의 삶의 터전’이라는 점을 강조해왔으며 2001년 국내 로펌 가운데 처음으로 공익활동위원회를 구성해 난민 신청사건, 탈북 새터민 무료변론 등 공익활동을 해 왔다. 공감과 태평양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함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익사건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