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감과 함께 하실 분을 찾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익변호사그룹 공감 변호사 채용공고
1. 공감 소개
아름다운재단 공익변호사그룹 공감은 국내 최초 비영리로 운영되는 공익활동을 본업으로 삼은 공익변호사들의 모임입니다. 2004년 설립되어 2006년 7월 현재 변호사 5명, 간사 2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감은 여성, 장애인, 이주노동자, 난민, 성적소수자, 빈곤과 복지 등 변호사의 수익구조가 보장되지 않는 영역, 그리고 유권자의 감시나 이해관계가 쉽게 미칠 수 없는 영역에서 공익단체의 지원과 네트워킹, 공익소송과 제도개선, 단체활동가 법률교육과 법률매뉴얼 제작, 공익법 관련 연구조사, 공익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중개 등의 활동을 통하여 소수자, 사회적 약자의 구체적 인권을 보장하고, 인권환경에 대한 제도적 개선을 통하여 우리사회 인권의 경계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2. 모집인원 및 업무내용
공감의 지향과 활동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함께 활동 할 능력과 의지가 있는 변호사(2007년 1월 수료예정인 사법연수생 포함) 1명
※ 공감의 다양한 활동영역과 방식에 결합하고, 전문성과 관심사에 따라 새로운 분야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3. 전형일정
⑴ 서류접수: 2006년 7월 24일(월) ~ 8월 20일(일)
⑵ 서류전형 발표: 8월 25일(금)
⑶ 면접전형: 8월 28일(월) ~ 9월 1일(금)
⑷ 최종합격자 발표: 9월 8월(금)
※ 각 전형 결과는 개별 연락 드립니다.
※ 전형 결과 적임자가 없는 경우 채용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제출서류
⑴ 국문 자유형식의 이력서(연락처 명시)
⑵ 활동계획서(공감에 대한 이해, 구체적 활동계획, 공감의 발전 방향 등)
5. 접수 및 문의처
접수: gonggam@gmail.com(접수는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문의: gonggam@gmail.com / 02-3675-7740~1(담당 황필규 변호사)
※ 바쁜업무로 전화문의에 대해 친절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희망변론프로젝트2] 찾아가는 법률교육 공모
- 다음글 : [월례포럼]비닐하우스촌 주민의 주거권에 대하여